노동신문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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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175.♡.14.109) | 작성일 | 25-05-19 02:23 | ||
노동신문은 노동신문은 17일 김정은이 ″5월 15일 조선인민군 근위 제1공군사단 관하 비행연대를 방문해 공군비행대들의 반항공전투 및 공습훈련을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뉴스1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공군의 첫 공대공 미사일 실 사격 훈련을 지도하며 공군력 강화를 재촉했다. 북한이 중국·러시아를 뒷 배 삼아 육·해·공의 재래식 전력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핵개발에 이어 선진국에 필적하는 군사 강국을 꿈꾸는 김정은의 야심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노동신문은 17일 김정은이 지난 15일 조선인민군 제1공군 사단 산하 비행연대를 방문해 공군 비행대들의 반항공(방공) 전투와 공습 훈련을 지도했다고 전했다. 김정은은 지휘소에 꾸려진 감시대에 올라 전투기들의 훈련을 지켜봤는데, “높은 급의 새 세대 항공 공격 및 반항공 무기 체계 개발”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 국가의 하늘과 땅, 바다는 그 어떤 적도 감히 범접 못하는 철벽의 요새로 더욱 굳건히 다져질것”이라면서 “전군의 모든 부대들이 항시적인 임전 태세, 격동 상태에서 전쟁 준비에서의 획기적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주문했다. 노동신문은 17일 김정은이 "5월 15일 조선인민군 근위 제1공군사단 관하 비행연대를 방문해 공군비행대들의 반항공전투 및 공습훈련을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북한군 미그(Mig)-29 전투기가 '북한판 우란' 미사일로 추정되는 공중 표적을 추적하는 모습. 뉴스1 신문은 미그(Mig)-29 전투기가 공대공 미사일을 쏴 공중 표적을 타격하는 장면도 함께 공개했다. “비행대들은 실전 환경에서와 같이 공중 직일 구역에서 경계 비행 임무를 수행하다가 래습(공격)하는 공중 목표를 탐색하고 추격하여 소멸”시켰다면서다. 표적은 ‘북한판 우란’ 대함 미사일과 가오리 형상의 무인기로 추정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북한이 공대공 미사일의 실사격을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북한은 앞서 지난 2021년 10월 평양 무기 전람회에서 해당 미사일 실물을 처음 공개했는데, 이후 4년최고의 심리극으로 손꼽히는‘헤다 가블러’. 공교롭게국립극단과 LG아트센터에서 서로 다른 해석을 담은 무대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게다가 주인공 헤다 역에 국립극단은 이혜영, LG아트센터는이영애를 내세웠다. 남다른 아우라와 대체하기 힘든 연기로 정평난 배우 간 연기 대결이 펼쳐진 격이다. 연출 역시 원숙한 경지에 이른 박정희 국립극단장 겸 예술감독과 ‘나는 살인자입니다’ 등에서 실험적이고 역동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 온 전인철이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구도다. 연극 애호가에겐 화제작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다. 헨리크 입센의 ‘헤다 가블러’는 부유한 장군의 딸로 자라나 결혼 후에도 남편의 성 대신 자신의 처녀 시절 이름을 고집한 여성이 주인공이다. 아름답고 매력적이지만 파괴적인 헤다라는 인물은 수많은 비평가와 연출가들의 해석을 불러일으키며 ‘여성 햄릿’에 비견됐다. LG아트센터 서울 무대에 오른 연극 ‘헤다 가블러’에서 이영애(왼쪽 사진)가 도도하면서도 위태로운 헤다의 내면을 그려내고 있다.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에선 2012년 이 작품으로 대한민국연극대상 여자 연기상과 동아연극상 여자 연기상을 탄 이혜영(오른쪽 사진)이 다시 연기혼을 불사르고 있다. LG아트센터·국립극단 제공 ◆‘헤다’, 여성햄릿 헨리크 입센의 말년작인 ‘헤다 가블러’는 모두가 선망했던 여성헤다가 결혼 이후 현실과 이상의 괴리 속에서 파멸로 치닫는 과정을 그린다. 부유한 장군의 딸로 자라나 결혼 후에도 남편의 성 대신 자신의 처녀 시절 이름을 고집한 주인공 헤다는 사회적 제약과 허례 속에서 자유를 갈망하는 복잡한 내면의 소유자다. 입센은 이 작품을 통해 당대에는 파격적일 만큼 급진적인 방식으로 억압받는 여성의 욕망과 심리를 파고들었다. 아름답고 매력적이지만 파괴적인 헤다의 캐릭터는 이후 수많은 비평가와 연출가의 다양한해석을 불러일으켰다.하지만 답답한 현실과 이상 속 욕망 사이에서 헤다가 취하는 파괴적 선택들은 쉽게 이해하기 힘들다.이 때문에 1891년 독일 뮌헨 초연 당시부터 “비현실적인 주인공”, 노동신문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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