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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183.♡.179.112) | 작성일 | 25-05-03 15:48 | ||
장르 드라마수입 배급 영화사 진진#일본#근미래사회#감시체제#감시체계#CCTV#이주민#문화다양성#인권#지진#재해#미래불안개봉 2025.04.30전후세대의 불안함과 달리 일본의 청춘들은 재해라는 불안함 속에 어쩔 수 없이 살아간다. 지진이라는 것은 그들에게 일상이고 내진설계로 지어지는 건물은 필수다. 그런 과정에서개인의 자유가 오히려 과거보다 소멸되고 막 자라난 것처럼 보이나 꿈을 꾸는 청춘 역시 소멸된다.네오 소라는 그런불안함에도 타협하지 않는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 혹은 청춘을 다룬다. 감성적으로 흘러가지 않음에도 영화는 감정의 결을 만든다. 그리고 그들이 서로 부둥켜 안고 눈물을 지울 때 결국 그럼에도 살아갈 많은 방법이 있음을 되새기게 한다. 그래서 [해피엔드]는유코와 코우가 헤어지는 그 육교 위 교착점에서 엔드(END)가 아닌 해피(HAPPY)로 마무리될 것이라믿었다.이 작품은테러와 감시체계가 혼동된 사회의 모습이 그려진다. 교장은 자기 차가 거꾸로 세워진 것을 보고 이것은테러라고 말한다. 그리고 사회에는 정부를 비판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정부는 반대선에서 그들을 억압한다. 근미래의 모습이 전혀 과거, 현재와 비교해 바뀌지 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감시체계는 전에 비해 일보 전진한다. 교장은 업체에 함께 감시체계를 실험해 보고 그것을 학교에 적용한다. 잘못을 저지른 학생들은 벌점을 받게 되고 부모님 호출 또는 벌을 받게 된다. 이 진일보해 보이는 감시체계는 모순된 점을 보이며 학생들에게도 적대감을 갖게 만든다. 일례로 학교에서 흡연을 하던 유코에게 지나가던 야구부 회장은 왜 학교에서 담배를 피우냐고 뭐라 하지만 정작 감시 카메라를 벗어난 유코가 아닌 감시 카메라에 땅에 떨어진 담배를 주운 회장이 걸려들어 감점을 받게 된다. 그러니 이 체계에 대해서 후미를 비롯한 학교에 반감을 가진 학생들이 최전선에 나선다. 그들은 교장을 상대로 농성을 벌인다. 그리고 거기에 유코랑 다른 삶을 살 것으로 보이는 한국계코우가 김밥이란 전우를 융합하는 무기를 들고 합류하는 것이다.주연 쿠리하라 하야토, 히다카 유키토시간 113분곧 도래할 미래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5차 전당대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하며 입장하고 있다. 고양=성형주 기자 [서울경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대통령 자리를 두고 한 판 승부를 벌이게 됐다. 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최종 대선 후보로 선정된 김 후보는 앞으로 한 달 동안 대권을 향한 표심 잡기에 나선다.이 후보와의 강한 수싸움이 예견되는 가운데 두 후보의 정책 대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향후 한 달 간 수많은 공약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그에 앞서 김 후보가 예비후보 기간 내놓은 주요 공약을 살펴봤다, ━ “내가 시작한 GTX···임기 내 전 노선 개통·착공"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달 21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선거 사무소에서 광역급행철도(GTX) 전국 확대 구상을 담은 교통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달 21일 공약 발표에 나서 대통령 당선 시 임기 내 GTX(광역급행철도) A·B·C 노선의 개통과 D·E·F 노선의 착공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GTX 건설 속도전을 통해 지방 분권 시대를 앞당기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GTX는 김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A 노선 착공을 시작으로 이후 진행된 광역급행철도 사업이다.김 후보는 “집에서 직장까지 한 달 10만 원 내로 30분 만에 접근할 수 있다면 서울 외곽, 대도시 밖에서 살지 못할 이유가 없다”며 “교통이 곧 보편적인 복지다”고 강조했다.수도권 광역 철도 이외에도 이미 각 지자체가 추진 중인 철도계획을 바탕으로 부울경, 대구경북, 광주전남, 충청권 등 광역 급행철도망도 구축하겠다고 제안했다.김 후보는 “수도권을 제외한 영남, 호남, 충청 지역도 광역 철도를 구상할 수 있는 충분한 인구와 경제성을 가지고 있다”며 “(GTX를 시작으로)지방 분권과 지방 자치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GTX 건설을 자치단체에 맡기면서 재정과 인사, 인허가권 등 권한을 자연스럽게 지방으로 이양하겠다는 구상이다.특히, 복잡한 절차와 규제 등 인허가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이겠다는 입장이다. 또 건설 비용과 관련해서는 민자를 투입하되 요금 징수권을 부여해 사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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