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닉스구입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유명 게임 유튜버를 납치해 살해하려 한 일당에 검찰이 강도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다.
인천지검 형사2부(박종선 부장검사)는 강도살인미수와 공동감금 혐의로 중고차 딜러 A씨(25)와 A씨의 지인 B씨(32)를 21일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또 보완수사 과정에서 추가로 공범 1명을 확인, 현재 구속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A씨 일당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송치했으나, 검찰은 보완수사를 거쳐 A씨 등이 계획적인 강도 살해의 고의가 있다고 보고 형량이 더 무거운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변경해 기소한 것이다.
A씨 등은 지난달 26일 오후 10시 40분쯤 인천+ 연수구 송도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30대 남성 유튜버 C씨를 차량에 납치하고 야구방망이로 머리 등을 10여 차례 때려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C씨에게 “돈을 주겠다”며 아파트 주차장으로 불러낸 뒤 차량에 태워 200㎞가량 떨어진 충남 금산군의 한 공원묘지 주차장으로 이동했다.
경찰은 C씨 신고를 받고 차량을 추적해 4시간 만에 충남에 있던 A씨 일당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차량을 계약한 C씨가 “계약금 등을 돌려달라”고 요구하자 돈을 빼앗고 살해할 계획을 세운 뒤 범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 관계자는 “추가로 구속된 공범은 A씨 일당이 체포될 당시 함께 있지는 않았으나 범행을 함께 준비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수능 끝낸 수험생들에게 IT·게임 가전 선물 어때요?”
롯데하이마트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IT·게임 가전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1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모바일과 웨어러블, 취미 관련 가전 할인 행사를 펼친다.
특히 대학 진학 후 필요성이 커지는 노트북과 태블릿, 모바일 기기를 카드 할인, 즉시 할인 쿠폰 등을 더해 특별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스페셜 에디션’, 애플 ‘iPad Air 11 M2 Wi-Fi+Cellular’ 행사 상품을 각각 120만원대에 내놓는다. 모바일 기기는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7(256GB)’을 120만원대에, ‘갤럭시 S25(256GB)’는 96만원대에 선보인다.
러닝 등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8 클래식(46㎜)’을 51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샥즈(SHOKZ) 오픈런 프로2 미니’는 20만원대에 내놓는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등 가정용 콘솔 게임기와 게임타이틀도 싸게 판다. ‘PS5 슬림 디스크 에디션’ 본체를 69만원대에, 닌텐도 스위치2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잼버리TV’를 7만원대에, ‘조이콘 라이트블루+라이트레’를 9만원대에 판매한다.
수험표 인증 이벤트도 있다. 온라인몰에서 이벤트 응모 후 행사 제품을 구매, 수험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5만포인트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수험표를 인증하고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엘포인트 최대 5만점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생한 수험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에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애플 기획전, 게임 타이틀 행사, 수험표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수험생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