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콜마그룹의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을 촉발했던 콜마비앤에이치가 이승화 사내이사와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사장이 대표를 맡는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윤여원 사장은 사실상 경영에서 손을 떼기로 해 오빠인 윤상현 부회장의 애초 계획대로 된 모양새다.
다만 딸인 윤 사장 편에 섰던 아버지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아들인 윤 부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주식반환 소송은 진행 중이어서 현재 분쟁이 일단락된 것은 아니다.
콜마홀딩스는 14일 서울 서초구 콜마비앤에이치 사옥에서 열린 콜마비앤에이치 이사회에서 이승화·윤상현 대표이사 선임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윤여원 사장이 단독 대표로 있던 콜마비앤에이치는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된다.
이승화 대표는 사업과 경영 전반을 이끈다. 그룹의 전략적 방향성 등을 바탕으로 콜마비앤에이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사업 경쟁력 강화, 수익성 제고를 중심으로 한 경영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상현 대표는 콜마그룹 부회장으로서 중장기 비전 수립과 전략 자문 역할을 맡는다. 윤상현 대표는 무보수로, 내년 3월 정기 이사회까지 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윤여원 대표는 대외 사회공헌활동을 맡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 경영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경영 의사결정 등 회사 경영 전반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이사회 의결을 통해 역할을 명확히 했다.
콜마그룹은 이번 체제 전환을 계기로 콜마비앤에이치를 생명과학 중심의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콜마비앤에이치를 그룹 핵심 기업으로 재정비한다는 것이다.
콜마그룹은 최근 콜마비앤에이치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주도권을 놓고 남매 간 갈등이 불거졌다. 이후 윤동한 회장이 윤상현 부회장을 상대로 콜마홀딩스 주식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주식반환 소송의 첫 변론기일은 오는 23일이다.
장영실·다빈치 연결 ‘한복…’소설 ‘파이 이야기’도 무대로‘데스노트’ ‘어쩌면 해피엔딩’화제작들도 다시 관객 찾아
무대의 낭만이 깊어지는 가을·겨울 공연이 다시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흥미로운 소재의 초연 뮤지컬과 더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뮤지컬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처음 관객 만나는 ‘초연’
EMK뮤지컬컴퍼니의 열 번째 창작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는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이 세종의 가마를 잘못 설계했다는 이유로 파면된 후 기록을 찾을 수 없는 역사를 르네상스의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연결지은 이야기다. 2014년 출간된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다. 조선과 이탈리아, 현대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공간적 구조를 바탕으로 1막은 조선, 2막은 유럽을 무대로 삼아 전혀 다른 두 공연을 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맨부커상을 받은 소설 <파이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는 <라이프 오브 파이>는 국내 무대에 첫선을 보인다. 이안 감독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이 작품은 화물선 사고로 인해 태평양을 표류하게 된 소년 파이가 리처드 파커라는 이름의 벵골 호랑이와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호랑이, 오랑우탄, 하이에나 등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본뜬 정교한 퍼펫과 망망대해를 표현한 실감 나는 무대 연출이 특징이다.
고전 코미디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를 원작으로 하는 브로드웨이 쇼뮤지컬 <슈가>도 첫 막을 올린다. 1920년대 금주법 시대를 배경으로, 우연히 갱단의 살인을 목격한 두 재즈 뮤지션이 목숨을 구하기 위해 여성 밴드에 위장 입단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려낸다.
인류 최초 유인 달 탐사선인 아폴로 11호에 탑승했던 우주인의 이야기를 1인극으로 풀어낸 창작 뮤지컬 <비하인드 더 문>도 첫 무대에 오른다.
‘구관이 명관’ 다시 무대로
앞선 공연 당시 최단기 전석 매진으로 화제를 모은 <데스노트>는 2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일본 만화를 각색한 작품은 이름을 적으면 사람이 죽는 ‘데스노트’를 통해 사회 악을 처단하려는 천재 고교생 ‘라이토’와 그를 추적하는 명탐정 ‘엘(L)’의 두뇌 싸움을 그린다. 새 프로덕션에선 캐릭터 서사를 보강하고, 무대 3면에 초대형 LED 영상 패널을 도입해 시각적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재연 무대에 오르는 <물랑루즈!>는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1899년 프랑스 파리의 클럽에서 벌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레이디 마멀레이드’를 비롯해 유명 가수들의 명곡들을 엮은 ‘매시 업(융합)’ 넘버들로 사랑받았다. 팀 버튼 감독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비틀쥬스>도 4년 만에 무대에 오른다. 기상천외한 상상력을 무대 위에 구현해 화제를 모았다.
14년 만에 돌아온 <에비타>는 아르헨티나 퍼스트레이디 ‘에바 페론’의 생애를 ‘체’라는 내레이터를 통해 돌아보는 성스루(대사 없이 노래로만 진행하는) 뮤지컬이다. 넘버 ‘아르헨티나여, 날 위해 울지 말아요’로 유명하다. 1990년대 록 뮤지컬 히트작인 <렌트>는 국내 공연 열 번째 시즌을 맞았다.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킹키부츠> 일곱 번째 시즌은 6개 도시 투어를 진행한다.
대학로에서 브로드웨이로 진출해 토니상을 휩쓴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10주년 기념 공연을 이달 개막한다. 전미도 등 초연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이재명 대통령은 14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이 이어지는 사태와 관련해 “다른 무엇보다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사건 연루자들을 국내로 신속하게 송환해야 한다”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하고 정확하고 확실하게 이 문제에 대응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캄보디아에서 최근 취업 사기 감금 범죄가 횡행하고 있다. 우리 국민들이 크게 피해를 입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발표된 자료를 보면 각국에서 체포된 사람들이 많은데 우리나라가 5~6번째쯤 되는 것 같다. 숫자가 적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이, 자녀들 또는 이웃들, 캄보디아에서 감금된 피해자들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정부의 가장 큰 책임”이라고 말했다. 그는 “관계 부처는 캄보디아 정부와 협의를 통해서 양국의 치안 당국 간 상시적인 공조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며 “실종신고 확인 작업도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또 “유사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 범죄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여행 제한 강화도 서두를 필요가 있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이 재외공관에 도움을 요청하면 즉시, 상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 정비, 또 인력 예산 편성에도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며 “들리는 얘기에 의하면 현지 우리 교민들이나 국가기관 소속 공무원들이 자기 사비를 털어 가지고 지원해 주고 있다는 얘기도 있던데, 최소한 예산 문제 때문에 업무에 지장이 생기지는 않게 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외교부, 법무부, 경찰청으로부터 캄보디아 취업 사기·감금 피해 대응 현황과 조치 계획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고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이 오후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근 심각한 이슈였던 대학생 고문 사망 사건의 수사 공조 현황과 대응 계획도 보고됐다. 이 대통령은 이 같은 보고를 받고 “국민에게 캄보디아 사태에 대한 양상이나 실태 등 현황을 정확히 설명하는 게 필요하다”며 관계 부처에 관련 조치를 당부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최근 캄보디아에서는 보이스피싱 등 범죄와 관련된 조직들에 의해 한국인들이 감금된 정황이 잇따라 포착되고 있다. 일부 한국인들은 범죄 행위에 연루됐다는 이유로 현지 수사 당국에 붙잡혀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0대 한국인 박모씨는 지난 7월 “현지 박람회를 다녀오겠다”며 캄보디아로 출국했다가 지난 8월 깜폿 보코산 인근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캄보디아 현지 경찰이 작성한 사망증명서에는 박씨가 심장마비(고문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로 사망했다고 기재돼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