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를 들어, 신한은행 창구에서도 국민은행 계좌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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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121.♡.144.199) | 작성일 | 25-11-28 22:58 | ||
| 통화종료자동문자 예를 들어, 신한은행 창구에서도 국민은행 계좌를 확인하고 송금까지 가능한 식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은행 선택의 제약이 완전히 사라진 셈이죠.예전에는 ‘내 주거래 은행’이 아닌 곳에 가면 해당 은행 계좌만 조회하거나 이체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가까운 은행 아무 곳에나 방문해도 동일한 업무가 가능해진 거예요.아직 포함되지 않은 수협은행, 산업은행, 제주은행 등은금융 서비스 이용 방식 자체가 달라진다대표이미지전국 모든 은행을 아우르는 완전한 통합 금융 환경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금융기관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변화이렇게 되면 더 많은 은행에서 계좌 조회와 이체가 지원돼이제는 주거래 은행을 찾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할 필요가 없어요. 집 근처, 회사 근처, 혹은 지나가다 보이는 은행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모든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까지 가능하니까요.고령층·스마트폰 미사용자의 어려움이 컸는데,이용자의 금융 접근성 대폭 개선수협·산업은행·제주은행도이번 정책으로 인해 금융 이용 방식은 앞으로 크게 달라질 전망이에요.은행 창구에서도앞으로는 어떤 은행을 가도 “가까운 은행 아무 곳이나 가면 된다” 디지털 소외계층 배려주거래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시대이번 제도 변화가 가장 크게 체감될 그룹은 스마트폰 이용이 불편한 고령층이에요. 그동안 고령층은 모바일뱅킹 대신 직접 은행 방문을 선택해왔지만, 주거래 은행이 멀리 있는 경우 불편함이 컸어요.이제는 근처 은행 아무 곳이나 방문해도 주거래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어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오픈뱅킹·마이데이터 기능 가능또한 오픈뱅킹 기능을 창구까지 확장하면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소외되기 쉬운 고객층의 편의성을 챙겼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커요.내년 상반기 도입 예정이번 확대로 그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돼요.앞으로의 금융 생활이 더 쉬워진다이번 서비스 확대로 인해 실제 금융 생활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여요. 누구나 가까운 은행에 가서 모든 계좌를 관리할 수 있게 되는 만큼 금융 서비스 접근성의 벽이 사실상 사라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이제 금융 소비자들의 은행 방문 방식이 완전히 달라지게 됐어요. 오늘부터 전국 주요 은행 창구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까지 가능한 서비스가 본격 시행됐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은 모바일 앱이나 웹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능이, 이제는 실제 창구 업무에도 도입된 것이죠.이 변화는 사용자 중심의 금융 환경을 한층 강화하는 정책으로 평가돼요.특히 고령층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특히 고령층은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고, 직장인들도 굳이 특정 은행을 찾아가야 하는 불편에서 벗어나게 됐어요.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빠르면서이번 조치는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기능이 모바일을 넘어 은행 영업점 창구까지 확대된 것으로, 금융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이에요. 현재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총 11개 은행에서 모든 은행 계좌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해졌습니다.고령층·비스마트폰이번 변화는 금융 환경이 은행 중심에서 이용자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줘요. 편리함, 접근성, 효율성을 모두 강화한 방향성이죠.브라질 벨렝에서 열린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는 화석연료의 단계적 감축 등 애초 기대했던 합의 문구를 담지 못했다. 파리협정 10년 뒤인 올해 총회가 핵심 쟁점인 탈석탄, 기후재정, 기후정의 등에 합의하지 못하고 빈손으로 막을 내린 것이다. “지구온난화 1.5도 목표는 이미 흔들리고 있으며, 이는 인류의 도덕적 실패이자 치명적 방치”라는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의 호소와도 같은 경고도 무색했다. 그 배경으로 세계 최대 온실가스 배출국인 미국과 중국, 두 나라의 행태를 꼽지 않을 수 없다. 미국과 중국은 다른 경로를 밟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과를 놓고 보면 COP30에서 전 지구적 합의를 가로막고 탈석탄 전환과 기후재정 투입, 그리고 기후정의 실현을 구조적으로 지연시킨 주범들이다.지난 9월 미국은 유엔총회에서 기후위기를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사기극’이라 칭하며 파리협정 탈퇴를 공식화했고, 1995년 기후협상이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COP에 어떤 고위 관료도 파견하지 않았다. 문제는 회의 불참이 다가 아니라는 것이다. 트럼프 미 행정부는 다른 나라들까지 탈탄소 노력에서 이탈하도록 압박하며, 일종의 반(反)기후 연합을 주도하고 있다. 실제 백악관은 해외 석탄 투자 재개 등을 독려하며 일부 국가들과 기후협약 재검토 움직임을 보이는 등 파리체제에 역행하는 외교를 펼치고 있다. 기후재정에서도 미국은 역사적으로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한 나라지만 기후재정 동원 약속을 지금껏 지킨 적이 없다. COP28에서 신설된 손실과 피해 대응기금에도 미국은 공식 기여를 거부했다. 결국 COP30에서 ‘기후위기의 책임 분담’이라는 대원칙이 미국의 부재로 붕괴한 셈이다.한편 중국은 개최국 브라질 다음으로 많은 789명의 대규모 대표단을 파견하며 ‘기후위기 대응의 새로운 중심’임을 자임했다. 딩쉐샹 중국 부총리가 이끄는 중국 대표단은 “중국은 모든 당사국과 함께 저탄소 발전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중국은 이중적 태도를 보였다. 이는 COP30 협상의 또 다른 교착 요인이었다. 무엇보다 최대 의제였던 화석연료 감축 합의에 중국은 동참하지 않았다. 공식적으로 화석연료 감축 합의문을 반대하진 않았지만, 지지 발언도 내놓지 않으면서 사실상 반대국들의 통화종료자동문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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