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이혼변호사 수건이나 침구, 식기 등 매일 사용하는 기본 일상용품을 고급 제품으로 바꾸는 ‘베러 베이직’(Better Basics)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리빙 카테고리 주요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타월·식기·침구 등 일상 필수품의 프리미엄 가격대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프리미엄 타월 매출은 전년 대비 1346%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20만원대 구성으로 선보인 한 타월로 방송 30분 만에 1억원 이상 주문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식기·커트러리와 프리미엄 침구(베딩·베개) 매출도 각각 214%, 248% 증가했다. 집에서도 레스토랑 분위기와 식사 완성도를 높이려는 수요와 호텔식 수면환경을 원하는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업계 안팎에서는 이를 두고 집 전체를 리모델링하지 않더라도 생활 단위별 핵심 제품만 고급화해 일상 만족도를 높이려는 실용적 프리미엄 소비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가전·가구 중심이던 프리미엄 트렌드가 타월·침구·식기처럼 가장 자주 쓰는 기본 아이템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보여주는 소비보다 일상에서 자기만족과 감각 경험을 중시하는 베러 베이직 생활용품 트렌드는 더욱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운명이 시계제로(0) 상태로 돌아갔다.
26일 홈플러스 등에 따르면 회생 계획 인가 전 인수·합병(M&A)을 추진하고 있는 홈플러스 인수 본입찰이 이날 오후 3시 마감됐다.
앞서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하렉스인포텍과 부동산 개발업체인 스노마드 2개 업체가 제출한 바 있다.
매각 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입찰 참여 기업의 제출 서류를 검토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정한 뒤 서울회생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들 기업이 이날 최종 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한 만큼 홈플러스의 인수·합병은 원점으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