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 올해 청룡의 선택, ‘어쩔수가없다’?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KBS2 오후 8시30분) = 올 한 해 한국 영화를 빛낸 영화인들이 모여 성취를 기념하는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생중계된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영화들이 각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작품상 후보로는 <어쩔수가없다> <얼굴> <좀비딸> <파과> <하얼빈> 총 5편이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배우 한지민과 이제훈이 공동 MC를 맡아 진행한다.
질주 끝나도 말의 삶은 계속된다
PD로그(EBS1 오후 10시45분) = 제주의 울창한 숲속에는 버려진 말들의 안식처인 ‘말 보호센터’가 있다. 말의 평균수명은 30년 내외지만 경주마의 은퇴 시기는 평균 네다섯 살 때다. 은퇴한 말들은 대개 온종일 사람을 끄는 역마가 되거나 사료용으로 도축된다. 말 보호센터의 운영자 김남훈씨는 버려진 말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말과 사람이 함께 웃으며 살아가는 법을 들어본다.
“100일만에 530만명이 찾은 쇼핑몰은 어디?”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 ‘비욘드신세계’가 대박이 났다.
1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오픈 100일만에 비욘드신세계 누적 방문고객 수가 530만명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접속자 수는 5만∼6만명으로, 백화점 영업시간 외 시간대에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많았다. 상품 큐레이션을 전시하는 데 그쳤던 기존 백화점 앱과 달리 비욘드신세계는 앱을 통해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다.
특히 이달 들어 11일까지 매출이 전달 같은 기간보다 80% 이상 급증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연말까지 비욘드신세계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 100%를 백화점 VIP 실적으로 인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오는 23일까지 인기 스포츠브랜드 이월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스포츠위크’를 연다. 스포츠 카테고리가 비욘드신세계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어서다.
이번 스포츠위크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K2,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할인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는 키즈위크도 열린다. 패션·스포츠·아웃도어·아동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 이달 안에 7일 이상 출석하면 12월에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주는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