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동 코오롱하늘채 “100일만에 530만명이 찾은 쇼핑몰은 어디?”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 ‘비욘드신세계’가 대박이 났다.
1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오픈 100일만에 비욘드신세계 누적 방문고객 수가 530만명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접속자 수는 5만∼6만명으로, 백화점 영업시간 외 시간대에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많았다. 상품 큐레이션을 전시하는 데 그쳤던 기존 백화점 앱과 달리 비욘드신세계는 앱을 통해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다.
특히 이달 들어 11일까지 매출이 전달 같은 기간보다 80% 이상 급증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연말까지 비욘드신세계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 100%를 백화점 VIP 실적으로 인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오는 23일까지 인기 스포츠브랜드 이월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스포츠위크’를 연다. 스포츠 카테고리가 비욘드신세계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어서다.
이번 스포츠위크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K2,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할인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는 키즈위크도 열린다. 패션·스포츠·아웃도어·아동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 이달 안에 7일 이상 출석하면 12월에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주는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아마존 등 해외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 유통되는 정보통신기술(ICT) 제품 상당수가 전파 안전성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ICT 제품의 해외 직구(직접구매) 사례가 급증하자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무선 마이크, 무선 이어폰, 선풍기 등 29종을 대상으로 전파 안전성을 시험한 결과를 18일 공개했다. 정부는 현재 해외직구 ICT 제품은 개인 사용 목적임을 고려해 전파 관련 ‘KC 인증’을 면제하고 있다.
시험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은 테무에서 유통 중인 중국 ‘유웨이(Youyue)’사의 헤어드라이어, 알리에서 팔고 있는 ‘젠처수페이 테크놀로지(Jianche Supei Technology)’의 스탠드형 선풍기와 ‘랑베이 라이팅(Llangbei Lighting)’의 폐쇄회로(CC)TV,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하이쿠딩 트레이딩(Heikuding trading)’의 무선 마이크 등이었다. 알리·아마존에서 유통되고 있는 일부 전기드릴, 휴대용 선풍기, 목걸이형 선풍기도 부적합 판정을 받았으나 이들 제품에는 제품명과 제조사가 표기되어 있지 않았다.
과기정통부는 국내외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에 이번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의 판매 차단을 요청하는 한편 국립전파연구원과 소비자24 누리집에 해당 제품의 정보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