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갤러리

갤러리

한국 M&A 리더스는
M&A 전문 커뮤니티 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지난 6일 민주
작성자  (121.♡.144.199)
통화후자동문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지난 6일 민주당 초선의원 모임 '더민초' 워크숍에서 "민주당 지지 성향을 봤을 때 딴지일보가 바로미터"라며 "그곳의 흐름이 가장 민심을 보는 척도가 될 수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딴지일보는 김어준 씨가 운영하는 친여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정 대표는 자신은 딴지일보 게시판에 "10년 동안 1,500건, 평균 이틀에 한 번 글을 썼다"면서 "대중 정치인이라면 SNS를 끼고 살아야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귀를 의심케 하는 충격적 발언"이라며 "천안함 좌초설, 세월호 고의 침몰설 등 가짜뉴스를 양산한 인물의 커뮤니티를 민심의 척도라고 주장한 것은 집권여당 대표이길 포기한 망언"이라고 비판했습니다.KBC 라디오 <박영환의 시사1번지>는 18일 각 진영의 정치 패널을 초청해 '정청래 대표의 딴지일보 민심 척도 발언'을 둘러싼 쟁점과 파장을 짚어보았습니다.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매스 미디어도 영향력이 있지만 요즘에는 커뮤니티 여론도 굉장히 영향력이 크다"면서 "다년간의 샘플링을 해봤을 때 딴지일보 커뮤니티가 전파속도가 빠르고 여기서 강하게 주장하는 것들이 특정 지지층에 소구력이 높은데 이러한 노하우들을 초선 의원들에게 설명하는 과정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이어 "정치 활동을 하다 보면 악성 댓글 쓰고 항의하고 이런 사람들이 많은데 그러한 비난도 관심의 일종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여라 그렇게 설명한 건데 이게 비난받을 일인가 싶다"고 말했습니다.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은 "압도적 다수 집권 여당의 대표가 이런 이야기를 하니까 우려를 할 수밖에 없다"면서 "지금까지 민주당이 이렇게 강성 일변도로 나가는 것이 바로 이런 정 대표의 생각을 지금 반영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딴지일보는 민심의 바로미터가 아니라 개딸들의 바로미터"라고 비꼬았습니다.이어 "딴지일보가 민심의 바로미터라고 생각하는 당 대표 그리고 만약에 그것을 추종하는 의원들이 있다면 민주당은 갈수록 민심에서 괴리가 되고 강성 일변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정당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김수민 정치평론가는 "정청복잡한 첨단 기능을 결합한 자동차에 결함과 오작동이 발생하면, 원인을 특정하기 어렵습니다. 급발진 사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자동차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고 유형도 천차만별입니다. 전기차 전환을 맞아 새로 도입되는 자동차 관련 법안도 다양합니다. 이에 IT동아는 법무법인 엘앤엘 정경일 대표변호사(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함께 자동차 관련 법과 판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는 [자동차와 法] 기고를 연재합니다. 출처=엔바토엘리먼츠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 앱 하나로 도심 어디서든 손쉽게 전동킥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 속도를 법규와 시민의식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각종 사건 사고로 이어집니다. 그 결과 전동킥보드는 '킥라니(킥보드+고라니)'로 불리는 도로의 무법자로 불립니다. 도로 위 전동킥보드 / 출처=셔터스톡 일례로 최근 질주하는 전동킥보드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던 엄마가 들이받혀 중태에 빠진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자는 중학생 두 명, 무면허에 헬멧도 없이 한 대에 함께 타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 전동킥보드를 타고 인도를 주행하던 이용자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충돌, 피해자가 의식불명 상태로 입원한 사고도 발생했습니다. 전동킥보드 관련 교통사고는 2017년 117건에서 2022년 2386건으로 5년 만에 20배 이상 폭증했습니다. 심각한 상황에도 여전히 이용자들은 전동킥보드의 법적 지위를 심각하게 오인하고 있습니다. 번호판도, 방향지시등도 없고 무게나 크기도 작아 자전거와 유사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상 엄연한 '차(車)', 정확히는 '원동기장치자전거'에 해당합니다. 이 인식의 간극이 문제의 시작점이며, 사고 발생 시 이용자는 상상 이상의 법적 책임과 마주하게 됩니다.법과 현실의 괴리: 천덕꾸러기가 된 도로의 이방인전동킥보드는 인도에서 달리기엔 너무 빠르고 위협적이지만, 차도로 내려가면 자동차 운전자들에게는 너무 느리고 언제 넘어질지 모르는 불안한 존재입니다. 보행자와 자동차라는 이분법적 체계에 익숙한 우리 사회에서, 그 중간 개념인 전동킥보드는 양쪽 모두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천덕꾸러기 신세입니다.전동킥보드는 차도 또는 자전거도로로 통행해야 합니다. 인도로 주행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입니다. 하 통화후자동문자
  • 추천 0
  •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 게시물 174,764 개, 페이지 1 RSS 글쓰기
게시물 검색